뉴에라(New Era) 모자 사진을 이용해서 '뉴에라 테마'를 직접 만들어봤다. 테마라고는 하지만 월페이퍼는 네이버카페-아이팟터치 유저들의 모임의 "제이에스"님이 제작한 Dunk/Force 테마의 월페이퍼를 그대로 따왔다. 진열장처럼 보이는 월페이퍼가 깔끔한 느낌을 준다.
아이콘 사이즈는 90 X 90 으로 설정하여 제작하였는데 아이콘의 라벨글씨가 아이콘에 가려 보이지 않게 되었다. 모자 사진이 대각선 구도로 찍혀있기 때문에 상하좌우의 여백을 살리는 점이 쉽지 않았다. 다음번에 수정할 때에는 아이콘 사이즈를 좀 더 작게 만들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독에 있는 음악, 사진, 비디오, 아이튠즈는 모두 검정색 바탕에 로고가 반짝거리는 보석으로 장식되어 있는 사진을 사용하였다. 다른 아이콘과는 다르게 정면샷을 활용한 것도 독 아이콘의 특징이다. 하지만 직접 모자를 촬영한 사진을 사용해서인지 모자의 형태가 조금씩 달라서 통일성을 방해한다. 또한 사진의 배경을 투명하게 하는 작업이 정밀하지 못해서 모자의 윤곽선에 흰색 바탕의 흔적이 나타나는 점도 아쉽다.
아이콘과 월페이퍼 등을 직접 디자인하지 않고 사진을 짜집기 하거나 다른 사람이 만든 월페이퍼를 그대로 적용했기 때문에 순수한 창작물이라고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지만 내가 처음으로 만든 '테마처녀작'이라는 점에 무게를 두고 싶다.
지금으로써는 위 사진에 보이는 아이콘만 만들었기 때문에 아직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하다. 아이콘 제작과 테마의 전반적인 수정이 완료되면 배포할 예정이다.(과연 허접한 테마를 누가 받아갈까 의심스럽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