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Tip/UTIL2008. 12. 1. 08:24
사이버경찰청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의해서 사이트 접속이 차단되는 경우가 더러 있다.
주로 성인사이트이거나 도박 및 의약품유통 사이트 등이 대상이다.

※ 사이트 분야 및 담당기관

안보위해행위 - 경찰청
도박 - 경찰청
음란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통신심의국
불법 건강식품 판매, 식품과대 광고 - 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관리과
불법 의약품 및 화장품 판매 - 식품의약품안전청 의약품관리과
불법 마약류 제조 및 판매 - 식품의약품안전청 마약오남용의약품과
불법 경주권 구매대행 -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운영본부

사이트접속 차단이 법에 근거한 합당한 사유에 의한 당국의 조치라고 인정할 수도 있겠지만
개인의 알권리와 행복추구권 등 사이트접속 차단에 반대할 만한 근거도 얼마든지 있다.

사이트 필터링을 우회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 필터링을 우회하는 브라우저가 있기에 소개한다.

이름은 '식스브라우저'.
다음은 식스브라우저가 배포되는 공식사이트 식스시스템의 설명이다.

식스브라우저 소개

 (출처 : 식스시스템)

기존에 나와 있는 우회툴들은 DNS변경 및 프락시 설정변경을 위해 컴퓨터 시스템을 변경해야 하기 때문에, 변경도중 오류가 나면 다시 수동으로 변경해야 하는 등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또한 통신사자체에서 DNS변경을 차단하거나, 일부 사설 네트워크 차단 시스템이 있을 경우 아무리 우회를 하려고 해도 하지 못하는 문제등이 있습니다.

저희 식스브라우저는 기존의 컴퓨터 네트워크 설정과는 상관없이, 단독으로 새로운 인터넷 접속 엔진을 장착하여 기존 컴퓨터 설정을 전혀 건드리지 않고, 식스브라우저 실행만으로 간단하게 필터링된 웹사이트들을 즐길 수 있도록 브라우저를 통째로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식스브라우저는 일반 Internet Explorer처럼 실행만 하시면 간단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식스브라우저 사용시에도 일반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접속방식은 이용자의 컴퓨터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식스브라우저 사용은 무료이며, 누구나 이용가능한 공개용 소프트웨어입니다.
식스브라우저는 저희 식스시스템 회원님들이 홍보를 하고 있으며, 단지 회원님들의 홍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식스브라우저 파일명을 회원아이디로 배포하여 추천인 활동시 추천인코드를 쉽고 편하고 실용적으로 알리기 위한 도구입니다.

식스브라우저는 인스톨이 필요 없으며, 식스시스템 회원님들의 배너 클릭한번으로 간단하고 쉽게 설치됩니다. 식스브라우저의 라이센스 동의는 그저 식스브라우저 실행시 초기페이지를 저희 회원님의 코드가 등록된 페이지를 보는 것입니다. 식스브라우저는 어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도 배포하지 않습니다.



식스브라우저 다운로드 : http://www.thesixsystem.net/down/down.php?sup=mustrich


사이트 필터링은 기술적인 문제이기도 하지만 근본적으로는 도덕과 가치관의 문제이기도 하다. 성인(포르노)사이트를 예로 들어보자. 미국과 일본에서는 성기가 노출되는 성인영상물(포르노)의 제작 및 판매가 합법적으로 이루어진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불법이다. 미국인과 일본인에게는 합법적인 일이 한국인에게는 불법이라는 현실에서 모순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 물론 이는 각 나라의 문화에 차이가 있음을 염두해야만 한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미국인이건, 일본인이건, 한국인이건 모두 하나의 독립된 인격체이고 원초적인 본능과 욕구를 가지고 있는 인간이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다.

그런데 미국인과 일본인이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일련의 행위가 아무런 법의 저촉을 받지 않는 것에 반해 한국인은 자신의 욕구를 강제로 억압해야하고 만약 이를 어길 시에는 불법행위로 간주되어 형벌을 받게 된다.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국가적 차별행위가 아닌가.

네덜란드에서는 성매매가 합법적이다. 암스테르담을 여행하는 관광객들에게 성매매가 하나의 코스로 자리잡을 정도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매우 심각한 범죄행위다. 동일한 행위가 한나라에서는 유명한 관광코스이고, 다른 한나라에서는 파렴치한 범죄다. 아이러니의 극치다.

사이트 필터링 우회 프로그램을 설명하다가 너무 심각해진 게 아닌가 싶지만, 한번쯤 생각해 볼만한 이슈가 아닌가 싶어 잠시 주절거려 봤다. 양해하시길...ㅋ

식스브라우저는 다운로드한 다음 클릭하면 바로 실행된다. 별도의 인스톨 과정이 없으며, 컴퓨터에 자질구레한 흔적을 남기거나 시스템을 잡아먹지도 않는다. 필터링 우회만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인터넷 브라우저이기 때문이다. 사이트가 차단되어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을 하지 못했던 분들이라면 한번 사용해 볼만한 프로그램이다.



식스브라우저 다운로드 : http://www.thesixsystem.net/down/down.php?sup=mustrich

Posted by 일보전진